글번호
823076

전남대학교 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

작성일
2022.07.13
수정일
2022.07.13
작성자
김민재
조회수
3796

전남대학교 증명서 발급 방법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발급이 필요한 학생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증명서 발급시 필요한 위임장 등은 첨부파일 참고!


■ 증명서 발급 방법

 

1. 방문 발급

발급 장소

용봉캠퍼스

‣ 대학본부 1층 종합서비스센터

여수캠퍼스

‣ 대학본부 5층 502호 교학기획과

학동캠퍼스

‣ 의과대학 행정실

이용 시간

‣ ~금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및 공휴일 제외)

증명 수수료

‣ 무료

신청 방법

본인

‣ 신분증 제시 후 신청

대리인

‣ 위임장위임하는 사람의 신분증위임받는 사람의 신분증 제시 후 신청

 

2. 학생 인터넷 증명 발급

발급 방법

‣ 전남대학교 포털(https://portal.jnu.ac.kr)  로그인

‣ 홈페이지 하단 '증명 발급아이콘 클릭

‣ 인터넷 증명발급하기 → 증명서 출력 → 학번 입력 후 발급

‣ 또는 '웹민원센터(www.webminwon.com)'에 가입 후 로그인

‣ 증명서발급 → 전남대학교 검색 → 증명서 출력 → 학번 입력 후 발급

대행 수수료

‣ 1통 당 1,000원 (같은 종류를 여러장 발급 시 통당 500원씩 추가)

학번 찾기

‣ 전남대학교 포털 로그인 화면에 아이디(학번) or 비밀번호 찾기에서 검색

 

3. 어디서나 민원

발급 방법

‣ 구청 민원실/동 행정복지센터에에 방문하여 팩스민원 신청 후 수령

‣ 또는 정부24(www.gov.kr/portal/main)’에서 신청하고 교부처 지정하여 수령

소요 시간

‣ 발급 신청 후 30분 ~ 3시간 이내

증명 수수료

‣ 무료

 

4. 민원 우편 신청

발급 방법

‣ 거주지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회신용 봉투를 동봉하여 익일특급으로 신청하는 방법

발급 기간

‣ 3일 정도 소요

증명 수수료

‣ 무료(우체국 우편 발송+회송 요금 부과됨)

신청 주소

‣ 광주캠퍼스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77 전남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우 61186)

‣ 여수캠퍼스전남 여수시 대학로50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교학기획과(우 59626)

 

5. 학생 증명서 자동 발급

발급 장소

용봉캠퍼스

‣ 대학본부 1층 도서관 별관 1층 / G&R Hub 2

여수캠퍼스

‣ 학생회관 1층 2공학과 로비

학동캠퍼스

‣ 명학회관 1

발급 방법

‣ 전남대학교 포털 회원가입 후 아이디패스워드를 발급기에 입력하고 출력

증명 수수료

‣ 무료

※ 다중 학적일 경우(학사석사박사전남대학교 포털에 각각 가입 후 출력



■ 해외 증명서 발급 방법


1. 방문 발급

발급 방법

‣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신청 → 증명 발급 후 전남대학교 씰(Seal) 봉투 처리 → 교내 우체국에서 직접 EMS로 발송

증명 수수료

‣ 무료

발급 장소

용봉캠퍼스

‣ 대학본부 1층 종합서비스센터

여수캠퍼스

‣ 대학본부 5층 502호 교학기획과

학동캠퍼스

‣ 의과대학 대학원 사무실

 

2. 해외 우편서비스

발급 방법

‣ 우편증명서 발송서비스 사이트 접속 (http://postjnu.webminwon.kr) → 회원가입

‣ 해외 우편 신청 후 수수료 포함 비용 전자결재(신용카드휴대폰)

‣ 결재확인 후 본교에서 우편으로 증명서 발송

 

※ 학교에 영문 이름이 입력되어 있지 않을 경우 증명서(영문)가 조회되지 않음

(영문 이름 입력 문의: 062-530-1054)

※ 배송조회: DHL홈페이지 조회 → 운송장번호입력 → 내역 확인

처리 기간

‣ 입금 후 3~7일 소요

※ 주말은 제외되며 도착일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수수료

(민원인 결제금액)

‣ 수수료 증명서 발급 수수료(없음) + 배송 수수료

‣ 지불방법신용카드휴대폰 소액결제

 

※ 배송수수료는 배송지마다 상이(서비스 신청 및 지역 선택 후 확인 가능)

 

3. e-메일 서비스

발급 방법

‣ 종합서비스센터 공용 메일주소(cnucert@jnu.ac.kr)로 신청

‣ 해외 대학 및 기관에서 받은 요청서신분증개인정보제공동의서발급하고자 하는 증명서 등을 첨부

‣ 접수 내용 검토 후 해당기관 메일로 증명서 발급 송부



■ 교원자격증재발급 및 학적기재사항정정

 

1. 교원자격증 재발급

발급 방법

방문발급

‣ 신분증교원자격증재교부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즉시 발급

민원우편

‣ 방문이 어려운 경우가까운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으로 신청

증명 수수료

‣ 국문 500원 영문 200원 (수입인지 또는 현금 가능)

 

2.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

정정 방법

‣ 교원자격증 원본의 기재사항 정정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청

‣ 신분증주민등록초본교원자격증기재사항정정신청원 제출

 

3. 학적 기재사항 정정

정정 방법

()학생

‣ 소속 대학 행정실로 학적기재사항정정신청원주민등록초본 제출

‣ 대학에서 공문으로 학사과로 정정 요청

졸업생

‣ 졸업생이 직접 신분증학적기재사항정정신청원주민등록초본을 종합서비스센터로 제출하여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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